다각화 시장 제품 전략


다각화 전략.
다각화는 안소 플 매트릭스의 네 가지 대안 성장 전략 중 하나입니다. 다각화 전략은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위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성장을 이룩합니다. 정의에 따르면 조직은 새로운 시장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기 때문에 제품 개발보다 본질적으로 위험합니다. 또한 마케팅 및 운영면에서 새로운 기술을 필요로하는 경우 종종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시장에서 운영중인 조직을 인수함으로써 달성됩니다.
조직이 이러한 전략을 채택하려면 조직의 성장 측면에서 기대하는 바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해야합니다. 또한 관련된 위험을 정직하게 평가해야합니다. 시장 다변화는 경쟁이 치열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각화 전략은 재발견하려는 필사적 인 시도를 나타 내기 때문에 다각화는 종종 실패합니다. 그러나 위험과 보상 사이에 올바른 균형을 찾는 조직의 경우 다각화를위한 마케팅 전략이 매우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조직이 야심 차거나 공격적인 성장 목표를 달성 할 수있는 방법으로 많은 임원진의 토론과 의사 소통에 엿 들었을 것이므로이 전략은 당신에게 놀랄만 한 일은 아닙니다.
조직의 보도 자료와 연례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읽음으로써 이러한 유형의 전략이 고려 중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또는 제품 범위에 대한 투자 자금의 축적이나 경쟁 업체의 상당한 압박에 대해 알고 있다면 이들은 다각화 전략을 예고하는 사전 조건 유형입니다.
다각화 전략을 정의하거나 구현하는 일에 관여하고 있다면 기존 지식 기반 밖에서 일할 때 발생하는 불편 함이나 위험을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모든 전략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경쟁사의 R & D와 맞지 않는 경우 단기적으로도 전략이 장기적으로 흔들릴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예는 관련된 위험을 설명합니다.
영국에서는 교통 시장에서 약간의 경험이 있었지만 처음으로 기대했던 것만 큼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열악한 실적은 철도 서비스에 대한 비판으로 인해 브랜드의 전반적인 강도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Richard Branson의 이미지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진정으로 서비스를 분류 할 수있는 기업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Nokia는 종이 제품 생산 업체로서의 본래의 초점에서 휴대 전화 제조로 다변화되었을 때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들은 유럽 시장의 선두 주자가되었지만 최근에는 스마트 폰의 도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 좌절에 대응하고 시장 지위를 회복하는 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다각화는 비즈니스 단위 수준이나 조직 수준에서 두 가지 수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단위 수준에서 발생하면 조직이 현재 시장의 새로운 부분으로 확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직 수준에서는 새로운 조직을 기존 조직과 통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른 성장 전략과 마찬가지로 조직이 다양 화 정책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세 가지 광범위한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 완전한 다각화.
• 역 다원화.
전진 다양 화.
어떤 조직에서는 이러한 유형의 다양 화를 다른 '통합'접근법이라고 부릅니다. 실제로 이것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와 시장은 성공하기 위해 조직 구조에 '통합'되어야합니다.
완전한 다변화 - 이 접근법은 알려지지 않은 시장에 완전히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 할 때 가장 위험합니다. 또한 성취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이 전략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선한 송어 분배기가 판매 보험으로 다양 화하기로 결정합니다.
역방향 다변화 - 조직에서 현재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이전 단계와 관련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각화하기로 결정한 곳입니다. 예 :
디스트리뷰터는 스코틀랜드 송어 농장에 투자하여 공급 업체의 역할을 침해하기로 결정합니다.
전방 진출 - 귀사가 현재 제공하는 다음 단계와 관련된 제품 또는 서비스로 다양 화되는 상황입니다. 예 :
디스트리뷰터는 온라인 판매를 통해 슈퍼마켓 및 기타 최종 사용자와 직접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도매 업체와 협력해야 할 필요성을 부인합니다.
이 모든 예에서 배급자는 새로운 기술과 작동 방법을 배워야합니다. 전진 및 후진 다각화의 예에서 제품은 본질적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기술은 유통 업체와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송어 농장 운영, 계약 협상 및 신뢰할 수있는 온라인 상점을 대중에게 알리는 데 필요한 전문성은 새로운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 예에서, 완전 다변화의 옵션은 분명히 실제로 매우 위험합니다. 배포자는 보험 사업에 관여하지 않으며 기존 사업에 존재하는 기술 중 일부는 새로운 것으로 이전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급진적 인 다각화는 회사가 현금이 풍부하고 완전히 다른 유형의 비즈니스에 투자함으로써 이익을 얻는 것처럼 느껴지거나 현재의 기업보다 장기적인 미래가 좋은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각화 전략은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위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성장을 이룩합니다. 다각화는 비즈니스 단위 수준이나 조직 수준에서 두 가지 수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각화 또는 통합에 대한 세 가지 접근법은 완전 다변화, 후진 다양 화 및 전진 다양 화입니다.

제품 다양 화 전략.
제품 다양 화 전략은 비즈니스 성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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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다양 화 전략은 비즈니스 개발의 한 형태입니다. 전략을 구현하는 중소기업은 기존 제품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추가하여 제품 범위를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이 전략은 기존 고객에 대한 매출을 늘리거나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여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목표.
제품 다각화를위한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예를 들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거나 경쟁이 치열 해지면 비즈니스를 보호하기위한 목적으로 방어적인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일 제품으로 비즈니스를 구축 한 뉴스 회사에게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또는 매출 감소는 비즈니스의 생존을 위협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강력한 시장 기회를 볼 수는 있지만 기존 제품과 함께 활용할 수는 없지만 공격적인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제품 다각화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새 버전이 다른 고객 그룹에 호소하도록 기존 제품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문가를위한 도구를 만드는 경우 아마추어 사용자에게 어필 할 수있는 버전을 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 전략은 기존 고객에게 신제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과일과 채소를 판매하는 소매상은 동일한 고객 그룹에게 어필 할 수있는 다양한 건강 식품을 소개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접근법은 고객의 새로운 그룹을 겨냥하여 귀하의 범위에 새로운 제품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제품 다양 화는 비용이 많이 드는 시간 소모적 인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기존 제품을 수정할 수있는 자원이 있는지 분석하십시오. 제품을 내부적으로 개발하고 싶지 않은 경우 다른 공급 업체의 제품 배포, 다른 회사에서 개발 한 제품을 제조 또는 공급하기위한 라이센스 계약서 가져 오기 또는 공동 개발 또는 시장에 참여할 다른 회사와의 제휴 또는 파트너 관계 설정과 같은 다른 옵션을 고려하십시오 제작품. 귀사의 재무 상황이 좋으면 인수를 고려하여 다각화 전략에 부합하는 제품에 액세스하십시오.
전략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평가하십시오. 개발 및 마케팅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다각화 프로그램을위한 예산을 설정하십시오. 신제품의 공급망에 대한 영향을 고려하십시오. 새로운 공급 업체를 찾고 이들과 효과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영업 및 마케팅 리소스를 검토하십시오. 귀사 팀은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 및 시장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까? 직접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라면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까? 아니면 새로운 공장에 투자하거나 더 많은 직원을 고용해야합니까? 신제품이 소매점을 통해 판매되는 경우 적합한 유통망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까?
제품 다각화는 위험도가 높은 전략이므로 기회와 위험 수준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다른 회사가 수요를 충족시키는 사례와 같이 비즈니스에 매력적인 기회를 나타내는 제품 다양 화에 집중하십시오.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비용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다면이 기회를 추구 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이 기존 제품에서 판매가 중단되거나 시장 진입 비용이 매우 높을 경우 위험이 증가합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회사의 이익은 위험을 상쇄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다양 화에 자원을 투입하기 전에 시장의 요구 사항을 이해할 수 있도록 조사를 수행하십시오. 인터넷을 사용하여 잠재적 인 경쟁자를 확인하고 제품 및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소규모 시장 테스트를 수행하여 전략의 잠재력을 평가하십시오. 제품에 대한 고객의 경험에 대한 고객 의견을 묻습니다. 테스트에서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의 결과를 평가하십시오. 신제품 출시를위한 정확한 예산을 준비 할 수 있도록 제품 출시 비용을 분석하십시오.
참고 문헌 (4)
저자에 관하여.
영국에 본부를 둔 이안 린튼 (Ian Linton)은 1990 년부터 전문 작가로 일해 왔습니다. 마케팅, 기술 및 거리 달리기에 대한 기사는 "마케팅"과 "러너의 세계"와 같은 잡지에 실 렸습니다. 린튼은 또한 20 권의 저서 및 글로벌 기업의 카피라이터입니다. 그는 브리스톨 대학에서 역사 및 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사진 크레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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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각화 시장 제품 전략
새로운 시장에서 신제품의 판매를 늘리고 있습니다.
잠재적 인 시장을 확장시키는 현재 제품의 수정은 제품 다변화 전략을 따르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제품 다변화 전략은 정의에 따라 원래 제품의 시장 잠재력을 확장하는 새로운 고객 기반을 창출하는 것과 관련하여 제품 개발과 다릅니다. 이는 거의 항상 브랜드 확장이나 새 브랜드를 통해 이루어 지지만, 경우에 따라 제품 수정을 통해 새로운 용도를 창출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Teen People은 원래 제품 인 People Magazine의 시장 잠재력을 확장시킨 신제품 이었기 때문에 제품 다각화의 한 예였습니다. 일부 청소년은 의심 할 여지없이 피플지 ​​매거진을 구입했지만 인물의 목표 시장은 아니 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제품과 웹 사이트가 People 브랜드로 합병되었습니다. Courtyard by Marriott와 Fairfield Inn은 메리어트가 새로운 브랜드를 제공하기 전에 비즈니스 및 예산 카테고리에서 판매를 확장 할 잠재력이 거의 없었던 이후 제품 다양 화의 다른 사례입니다. 메리어트는 비즈니스 및 예산 고객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구체적인 대상은 아니 었으므로이 두 시장에 집중함으로써 시장 잠재력을 높일 수있었습니다. 메리어트가 원래의 브랜드 이름으로 다른 카테고리로 확장 할 수 없었던 이유가 분명해야합니다.
하인즈 (Haninz)는 아이들이 음식으로 노는 것을 깨달았고 붉은 색보다는 초록색 또는 보라색 인 경우 케첩을 먹는 것이 더 재미있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케첩의 시장 가능성이 음식에서부터 음식과 놀이까지 증가했기 때문에 제품 다양 화 전략을 따르고있었습니다. 이 경우 브랜드 이름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때때로 제품 다각화는 동일한 브랜드 이름을 가진 제품 확장의 형태를 취합니다. Heinz의 "블랙 라벨"케첩 인 Heinz Tomato Ketchup과 Balsamic Vinegar의 혼합은 Heinz의 일반 케첩을 고려하지 않은 고급 바이어를 대상으로하여 시장 잠재력을 확장시킵니다.
제품 다양 화의 위험성.
브랜드의 제품 다변화 전략을 따르는 회사가 당면한 주요 위험은 새로운 고객 기반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새로운 브랜드 이름이 원래 브랜드의 의미를 잃거나 원래 브랜드의 식인화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브랜드 확장 인 경우
새로운 고객 기반을 이해하지 못하는 위험은 시장 개발과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의미의 상실이나 식인화의 위험은 제품 개발만큼이나 중요합니다.
Teen People의 성공은 제한적 이었지만 여성 스포츠 잡지는 모두 실패했습니다. 새로운 시장 (여성)은 남성과 달리 신제품 (다양한 잡지가있는 새로운 잡지)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여성은 피트니스에 대한 링크없이 스포츠에 관한 잡지를 읽지 않으려 고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잡지를 구입 한 소수의 사람들은 단순히 남성 버전에서 전환했습니다.
소매업 자의 특별한 경우.
제품 개발과 마찬가지로 소매 업체도 특별한 경우를 제시합니다. 따라서 Subway가 일반 서브 샵에서 건강 식품 매장으로 전환 할 경우 브랜드 위치가 크게 바뀌었을뿐 아니라 변경되기 전에는 Subway를 전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운 잠재 고객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다양 화.
새로운 시장으로 다각화하여 비즈니스를 성장 시키십시오.
존 Rowley / Photodisc / 게티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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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 다양 화 전략] | 제품 다양 화 전략 2 [비즈니스 다각화] | 사업 다각화 사례 3 [성장 전략] | 비즈니스 성장 전략 4 [침투 전략] | 침투 전략의 예.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개발하면 성장 규모는 시장 규모에 달려 있습니다. 다양 화 전략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제품 또는 타겟 시장을 다양화할 수 있지만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야합니다. 계속해서 성장하려면 비용 및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판매량 및 매출을 늘릴 수있는 방법을 검토해야합니다.
시장 침투.
최소한의 자원과 노력이 필요한 마케팅 다각화 전략은 시장 침투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은 전체 접근 가능 시장 내에서 목표에 호소하지만 목표로 삼는 시장 이외의 접근 가능한 시장 구성원에게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에 대한 더 많은 잠재 고객을 포함하도록 마케팅 전략을 확장하고 다양 화함으로써 고객 기반을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기반을 벗어난 고객을 대상으로하는 판촉 전략을 탐색 할 때 이러한 다양 화로 인해 상당한 매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
기존의 접근 가능한 시장이 더 이상 확장의 범위를 제공하지 않을 때 새로운 시장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 이들은 외국에서 판매하는 것과 같이 지리적으로 분리 될 수 있습니다.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을 대상으로하는 것과 같이 인구 통계 학적으로 다른 경우. 또는 고급 제품을 저소득층에게 판매하는 것과 같은 다른 특성에 기반하여 새로운 시장을 겨냥한 전략을 근거로하여 이러한 캠페인의 기반을 제공하는 연구에 기반해야하며 제품 구매에 대한 확실한 이유와 함께 새로운 시장의 구성원을 대상으로하는 홍보 전략을 개발해야합니다.
신제품.
때로는 새로운 시장을위한 사업 개발에 투자하는 것보다 기존 시장에 맞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장점은 고객 기반이 이미 있고 원하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제품 다각화 전략은 충성도가 높은 제품과 성공적인 제품을 보유한 회사에게 특히 매력적입니다. 이 전략은 고객의 요구에 대한 지식을 활용하여 이미 제공 한 제품을 보완하는 제품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옥외 제품을 공급하는 평판이 좋으면 고객이 자동차 제품 공급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신제품 개발에 전념하고 싶지 않은 경우 기존 제품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제품 범위를 다양 화하면 매출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기존 시장 정보에 의존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이라는 이점이 있습니다. 주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일부 고객은 과거에 제품을 구입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식별하여 제품에 추가 할 수 있으면 대상 시장의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제품의 개발 비용없이 제품을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문헌 (3)
저자에 관하여.
버트 마크 그라프 (Bert Markgraf)는 강력한 과학 및 공학 배경을 가진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그는 1980 년대에 엔지니어로 일하면서 기술 논문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IT 부서에서 사업을 시작한 그는 편집자, 비즈니스 및 경제를 관리하는 기사 작성 및 편집을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데 도움을주었습니다. McGill University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사진 크레딧.
존 Rowley / Photodisc / 게티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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